1월 셋째주

 

올해 겨울은 그래도 햇볕을 볼 수 있는 날들이 좀 있어서 견디기가 수월한 것 같다. 지난 주말도 날이 좋아서 딸기끼고 뒷산에 가서 신선한 공기를 마시고 왔다.

IMG_3473
호연지기를 기르면서 응가하는 딸구여사
겨울이라 나뭇가지가 많이 떨어져 있어 안 보이는 딸기에겐 좀 위험했다. 어차피 걷지도 않겠다고 해서 캐리어에 넣고 짧은 산책하고 돌아옴.

IMG_3477 IMG_3480
K씨는 뭔가에 필을 받아서 (주로 만화) 꼬르동 블루 노래를 부르더니 결국 만들었다.
만든 감상은 노력에 비해 맛은 그냥 돈까스나 비슷하다고. (난 맛있었는데..) 뭐 앞으로는 K씨의 꼬르동 블루 먹을 일은 없을 듯.

IMG_3481
요즘은 주말에 도시락용 요리를 대량으로 해놓고 주중에는 가급적 손 많이 가는 요리는 하지 않는다.
지난 주는 닭 한마리 사다가 닭도리탕/닭볶음탕을 만들었는데 첨엔 맛있었지만 일주일간 먹으니 질려서 당분간 안 먹을 듯.
IMG_3483 IMG_3488
요리 시간을 줄인 대신 그 외 활동 시간이 생겨서 너무 오래 걸린 넥워머도 마무리하고.. 만드는 건 넘 지겨웠지만 (어떤 패턴은 뜨는 재미가 있고 어떤 패턴은 기억도 안 나고 너무 지겹다) 결과물은 아주 맘에 듦.

.

.

.

IMG_3482
사무실 길 건너 호수가 얼어서 (살얼음이지만) 그 위에 눈이 쌓였다.

IMG_2626
점심시간에 나갔더니 뭐 주는 줄 알고 우르르 몰려온다. (미안해 얘들아;)
밥주면 쥐도 생기고 생존능력도 떨어지므로 주지 못하게 되어있는데 그래도 주는 사람들이 있다보니 벌써 학습이 되어버렸다.
IMG_2628 IMG_2630
그래도 호수가 얼어서 자맥질해서 벌레 못 잡아먹는 걸 보니 좀 불쌍했음.
.

.

.
IMG_3489
한국에 가면 반드시 먹는 게 길거리 떡볶이인데 (근데 작년에 가니 길거리 떡볶이들이 많이 없어졌더라.. 슬픈 일. 떡볶이 집까지 큰 기업들에 빼앗겨가는 듯) 이제 여기서도 비슷한 걸 먹을 수 있다. 어느날 K씨가 저녁으로 먹자며 사온 왕만두, 떡볶이, 오뎅.
IMG_2646
그 다음날 친구만나러 나갔다가 배가 엄청 부른데도 2차를 갔더니 파닭도 있다 ㅋ

.

.

.

IMG_3490 IMG_3492
바람님이 댓글에 슬로우쿠커 죽 얘길 하셔서 한 번 해봤다. 찬 밥 남은 것에 물 붓고 잤더니 아침에 현미죽! 종종 해먹어야지.

IMG_3496
필 받아서 단팥죽도 만들어봄. 마침 친구네 저녁먹으러 가기로 해서 디저트로 가져갈 겸.
아침에 새알심 대신 떡 띄워서 한 그릇. 너무너무 쉬워서 이 때까지 안 해먹은 게 억울할 지경. (단팥죽 좋아함;)
레시피는 여기 참조했는데 설탕을 약간 더 줄여도 될 것 같다.

.

.

.

친구 C여사가 이번엔 자기네 집서 밥 먹쟤서 퇴근하고 집에 와서 딸기 달랑 챙겨서 다시 나섬.
IMG_3497 IMG_3498
자기 밥 방금 다 먹은 주제에 터피 밥 냄새 맡고 추적에 나선 딸기여사

IMG_3499
헤매다 제대로 방향잡았으나 다시 거실로 끌려감.
IMG_3500
요리 엄청 많이 해서 깜놀.
위 왼쪽 데친 가이란, 그 아래 돼지갈비찜, 오른쪽 위 돼지고기 바베큐 (요건 사온 것) 그 아래 계란두부부침 (한번 사먹어봐야겠다. 고소하고 괜찮았음. 제일 오른쪽은 아랫쪽 수프를 만든 건더기. 마트에서 수프 패키지를 사서 슬로우쿠커에 넣으면 끝이란다. 중국 수프는 맑은 고기국물에 약재냄새같은 게 좀 나는데 (이 수프도 뭐에 좋다고 하던데 까먹음) 담백하고 괜찮다. 고기는 고기대로 소스에 찍어먹음.

IMG_3505
밥을 먹고 배가 뽈록 나온 터피군.
IMG_3506
음식냄새에 또 출동하신 딸기를 물끄러미 보고 있다. (딸기는 안아주면 발로 차고 엉덩이 밀어서 안 안아줌 ㅠㅠ)

IMG_3507
결국 진정하고 가방에 정착한 딸구여사. 목요일부터 눈이 다시 하얗게 변하고 눈꼽이 엄청 끼고 안 좋아져서 동종약 유프레시아 투여중. 효과 좋은 것 같다. 며칠만에 눈 다시 어두워지고 눈꼽도 줄고 통증도 덜한 듯. (수요일엔 밥달란 소리를 안 했는데 하룻만에 식탐의 화신으로 복귀)
IMG_3511
내가 가져간 단팥죽과 터피엄마가 사온 치즈케익, 파이로 디저트까지 확실하게 챙겨먹고 뜨개질 좀 하다가 집에 왔다.

.

.

.

토요일 아침, 일치감치 딸기 산책시키고 집에 와 딸기는 잠깐이지만 햇빛쬐면서 자고 나는 어제 남아서 나눠싸온 파이와 차로 행복한 시간을.
IMG_3515 IMG_3523 IMG_3525
딸기는 자고 나는 열 뜨개질. 밤 늦게까지 떠서 모자 완성.

.

.

IMG_3542
이것이 그 모자. 이번 주말에도 날이 맑아서 산책 나갔다.

IMG_3552
딸기도 운동 좀 했어요.

6 thoughts on “1월 셋째주

  1. 폴리맘

    해가나서 다행~ 냄새맡구 실외배변 마무리했으믄 언능 가마(?)모드로 변신해야쥬 ㅋㅋ볼일끝? ㅋㅋㅋ
    서울은 오늘 비와서 쌓였던 눈도 녹고 산책가능한 길이 되었네요. 낼은 폴리랑 간만에 산책을 가야겠음. (그동안은 길이 눈썰매장수준)
    오우~~ 넥워머!! 패턴도 넘 이쁨이쁨! 요성스럽슴~ㅋㅋ 모자도 넘 이쁘구~딸기맘님 뜨개질 솜씨 완전 좋으심.
    하루 열뜨개질로 저런 소품이 딱!! 멋지다능!
    니트소품들이 비싸서 막상 살라믄 이뿌다싶은건 가격이 ㅎㄷㄷ 패턴들어간 이뿡거는 더 비싸구!

    칭구네에 딸기를 데려가서 맛난거 먹구 수다떨며 뜨개질도 하고 간식도 먹구…참 부러운 모임이시다능. 정말 다른나라 얘기 ㅋㅋㅋㅋ
    아웅, 터피 저 배뽈록ㅋㅋㅋ이뇨석 먹는것만 밝히지 말구 우리 딸기랑 좀 잘 놀아주지. (긍데 왜 딸구는 안아주면 버팅기는걸까유?)
    딸기여사 눈이 좋아졌다 나빠졌다 하나봐유… 에휴..어서 좋아져서 안정권에 들어야할텐데… 딸맘님 가슴이 철렁철렁 하겠다능.
    딸기, 힘내!

    Reply
    1. Ana Post author

      지가 필받으면 걷기도 하는데 대부분은 날 어서 들어라 하고 꼼짝도 안 해요 ㅎㅎ
      올해 한국 왜 이리 추운지 눈도 눈이지만 얼어붙으면 이건 뭐 곳곳이 지뢰밭이니;; 이제 날 좀 좋았으면 좋겠네요. 폴리도 간만에 산책 ㅎㅎ

      생각같아선 더 많이 뜨고픈데 작년에 꽂혀서 막막 뜨개질만 하다 허리 나가서 이젠 좀 틈틈히 쉬어가면서 하고 있어요. 뜨개질은 실수도 잘 안 보여서 바느질보다 좋아요 ㅎㅎ (폴맘님 만드신 옷 보면 완전 신기로움?)
      니트가 비싼게 일단 실값이 좀 되고 (좀 좋은 실로 스웨터 하나 뜨면 몇십만원 금방 될 판?) 다 수공이니까 뭐 이해는 가요. 그래서 저는 노상 한 롤 짜리만 뜬다는? ㅋㅋㅋ

      어쩌다 보니 다 애없고 나이대 비슷하고 취미도 비슷한 친구들을 만나게 되어 자주 모이니 재밌네요 ㅎㅎ
      딸구는 안아주기 힘들어요. 일단 발이 땅에서 떨어지는 순간 발로 발톱으로 앞발, 옆의 발을 긁기 시작하기 때문에.. (별나다 별나다 해도 얘만한 애도 참 없을 듯 ㅠㅠ 안아도 가만있을 땐 너무 피곤할 때임? ㅋ)

      눈은 정말 계속 저럴 건가 봐요. 그래도 계속 나빠만지는 게 아니라 그나마 다행이지만 나빠질 때마다 마음이 ㅠㅠ

      Reply
  2. 트니맘

    잘 먹고 잘 살고 계시는군요.ㅋ
    추워서 컴 켜는 것도 며칠에 한번이네요 요즘은.
    그래두 많이 풀려서 좀 살거 같은데 며칠뒤부터 다시 강추위예상이라며
    벌써부터 마음이 얼어붙는듯 ㄷㄷㄷ
    터피 요즘 자주보네요^^
    딸구여사님 터피랑 놀자고가 아니라 밥 뺏어먹으려고 ㅋㅋㅋ
    정말 그 조그마한 체구로 식욕이 굉장해요.
    그래두 식욕이 왕성하니 뭔가 안심도 되고 귀엽고^^
    모자 꼬임이 예술이어라 대단하세유!

    Reply
    1. Ana Post author

      ㅋ 네 잘 먹고 잘 살고 있어요. 글게 한국이 왜 이리 추운지.. 어여 봄이 왔으면 해요. 여름은 최대한 늦게 오고 걍 봄이 길기를..

      뜨개질하려고 모이다보이 우째 자주보네요 이 친구들 ㅎㅎㅎ 딸기랑 터피는 서로 걍 소 닭보듯 ㅋㅋ 둘다 식탐은 비등비등하고 ㅋ
      글게요… 잘 먹으니 그나마 안심은 되는 건 사실이예요. “살아 있네~” 하는 느낌이랄까 ㅋㅋㅋ

      Reply
  3. 치훈빠..

    여전히 잘 먹고 잘 돌아다니고 있군. ㅋ
    k군에게도 얘기했지만 난 지금 치훈이랑 둘이서 뉴저지에 있다. 뱅쿠버까지 갈 일이 있을 까 모르겠지만 서부가면 함 들르도록 해볼께. 너희도 동부에 함 놀러와라. ^^

    Reply
    1. Ana Post author

      오오오 뉴저지에? 같은 대륙에 있는데 보자니 참 머네요 ㅠㅠ
      치훈이랑 둘이서만요? 부인과 아기는 한국에?
      동부에 함 가고프긴 한데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네요. 언제까지 계시는 건지..
      그래도 잊지 않고 안부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Repl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