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하와 얼굴들

요즘 주로 듣고 있는 것은 장기하와 얼굴들의 1집 앨범.

새로 나오는 노래들을 잘 챙겨듣지 않기 때문에 우리로서는 상당히 신곡을 듣고 있는 셈이다.
K군과 나의 음악에 대한 취향은 퍽 다르지만, 어느 면으로는 비슷하기도 해 산울림, 양희은, 동물원, 김광석 등의 오래된 노래들을 듣고 또 듣는 편이다.

그러나 우연히 들어본 장기하의 음악은 딱 아주 내 취향이었다. 난 어릴 때부터 송창식이 좋았다. 읊조리는 듯한 그 목소리와 -시절이 이만큼 흘렀어도 아직도- 범상치 않은 가사들. (아직도 최고의 사랑노래는 송창식의 <사랑이야>라고 굳게 믿는 중.) 장기하와 송창식은 어딘가 닮은 구석이 있다. 또 들으면 들을 수록 슬프기도 하고 재밌기도 한 가사도 좋아 되풀이해 잘 듣고 있다.
세상의 모든 예술가들에게 감사를.

14 thoughts on “장기하와 얼굴들

  1. 애플

    이분이 장기하라는 가수군요. 산울림 느낌도 나는데요^^. 저도 산울림, 동물원 팬이었어요^^
    대학때 여름에 한국가서 김광석 콘서트가고 그랬던 기억이 나네요. 벌써 세월이 참 빨리도..ㅎㅎ
    좋은 주말 보내시어요 딸기맘님~~

    Reply
    1. 딸기맘

      산울림, 송골매, 송창식 다들 조금씩 느껴지는 것 같아요. 이런 예쁜 조합의 도가니탕이라니 우후후후후후.
      김광석 콘서트까지 가셨군요- 김광석 생각하면 한숨만..

      Reply
    2. 애플

      이것 보면서 딸기맘님 생각 나서요 ^^ 딸기맘님 아직 안보셨으면 좋아하실것 같아요^^ 장기하화 얼굴들 소개 감사해요!

      Reply
  2. 트니맘

    첨들어보는 가수라는. 이분은 모르지만 옛날 노래들 참좋죠. 요즘 유행가들은 그때뿐인데..

    Reply
  3. 귀걸이

    이 노래 죽음이다~~ 정말 웃겨. ㅋㅋㅋ

    왠지 노래가 딸기맘님을 대변해주는듯하네. 알았져

    Reply
    1. 딸기맘

      아 그런 거야? ㅋㅋㅋ
      다른 노래도 있어.. 백만 청년실업시대를 풍자한 슬픈 노래 (라고 혼자 해석함)지. 요 위에 붙여볼께.

      Reply
  4. 금봉네

    언더의 서태지 라는 둥 갑작스레 너무들 칭찬을 하고 있는데, 얼마나 갈라는지…
    출근길 이문세 아침방송에서 ‘싸구려 커피’를 듣고 깜짝 놀랐다는… 공중파에서 이런 노래를 다 틀어 주나하고요. ^^;;

    Reply
    1. 딸기맘

      저도 이 밴드의 노래들이 그 정도 많은 공감을 불러일으킬만한 노래라는 게 놀라워요. 그냥 인터넷 상에서만 그런 줄 알았더니 공중파에서도 틀어주는군요. ㅎㅎㅎ

      근데 인터넷 상에서 보이는 찬사들은 (이 밴드에 대한 것만이 아니라 모든 익명의 코멘트들이) 오히려 거부감을 불러일으키는 것이.. 너무 맹목적이랄까.. 결국은 다른 의견을 가진 사람들과의 패싸움처럼 되더군요. 우리나라 교육환경이 흑백논리를 부추기는 걸까요? 아니면 익명이라는 것이 그런 논리를 펴는 걸 가능하게 하는 걸까요?

      Reply
  5. 금봉네

    둘다요. 이거 아니면 저거라야 의견이라고 생각하는 교육하고, ‘익명성’을 ‘아무렇게나’하고 착각하는 사람들이 크게 다르지 않은 무리일 거예요. 그 둘이 합쳐지니 패싸움이 되는 게 아닐런지… ㅡㅡ

    Reply
  6. 눈먼냐옹

    나도 이 앨범 샀다. ㅎㅎ
    삼거리에서 만난 사람, 이 노래를 들으면 나에게도 별로 없는 70년대 초반의 풍경들이 떠오르고, 내 마음을 받아주오, 이 노래는 나도 미미시스터즈에 합류하고 싶은 충동이 막 생겨..
    싸구려 커피의 노랫말은 단편소설 하나를 읽는 것 같고.
    다 좋지?!!!

    Reply
    1. 딸기맘

      냐옹님은 이미 다 좋아하고 있으리라 짐작했소만.. ㅎㅎㅎ
      노래들이 하나하나 다 좋아요. (그래도 미미 시스터즈는.. ㄷㄷ..)

      Repl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