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indness (2008) & Magic Hour (2008)

아카데미상 시즌이 지나면 디비디가 봇물처럼 쏟아져나오니 솔깃해져서 요즘은 영화를 제법 보고 있는중. 어제 본 것들은 모두 아카데미상과는 별 상관이 없는 거였지만.

눈먼자들의 도시 (Blindness)

사진출처: amazon.ca

갑자기 도시 전체의 사람들이 눈이 멀면서 황폐해지는 모습과 그 과정을 겪으면서 변화하는 사람들의 내면을 그린 영화. 원작이 소설인 때문인지 화려한 출연진 때문인지 밴쿠버 국제영화제 개막작으로 초청되었었다.
K군도 SF영화를 좋아하고 나도 아예 우주로 가는 것 아니면 이런 설정을 나름 즐기는 편이라 그럭저럭 끝까지 보았지만 전개가 좀 짜증나는 면이 없지않아 있는데다가 막판의 급작스런… (스포일의 우려가 있어 여기까지.) 특별히 SF영화를 좋아한다면 봐도 좋을 듯한 영화.
암튼 내맘대로 별점: ★★☆☆☆


매직 아워

사진출처: 네이버 영화


내가 사랑하는 영화 중 하나인 <웰컴 미스터 맥도날드>의 감독이 만든 신작영화. 역시 중간중간 터뜨려주시는 유머가 녹슬지 않았다. 억지스러운 설정이 전혀 억지스럽지 않도록 만들어주는 연기와 연출력이 놀랍다. 기회가 되시면 보셔도 좋을 듯.
내맘대로 별점: ★★★★☆ (너무 늦은 시간에 봐서 조금 조느라;; 나중에 다시 보고 바꿀 수도 있음)

8 thoughts on “Blindness (2008) & Magic Hour (2008)

  1. 금봉네

    눈먼자들의 도시는 책으로 읽었을 때는 느낌이 괜찮았는데, 역시 영화는 별로군요. (받아놓고 여적 게으름 부리느라 못 보길 잘한듯… ^^;;)
    두번째 영화도 관심은 있었으나 아직 못 봤스~~~~~~~ (요새는 하는 일도 바쁘다눈… ㅡㅡ)

    Reply
    1. 딸기맘

      아.. 참고로 요건 전적으로 제 취향이고요.. (100% 신뢰하면 안 되심;;) 제 친구는 좋았다고 극찬을 하더라구요..;;; 책을 좋아하셨다면 혹시 좋아하시지 않을까나..;;;
      바쁘셔서 요즘 금봉님 보기가 힘들군요 ㅋㅋ

      Reply
  2. 트니맘

    눈먼자들의도시 요즘 저희집케이블최신영화보기에 나오던데 음.. 딸기맘님말씀들어보니 안보길잘했네요.ㅎㅎ

    Reply
  3. 바람

    눈먼자~~는 책은 몬읽고 영화부터 봤는디 초반은 응? 이랬다가… 막판엔 아 뭥미? 뭐 이런..ㅋㅋ
    그래도..뭐… 나름대로는~! 제 느낌은 그랬어용..

    Repl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