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어느새 9월도 막바지로 접어들고…
 
주 5일씩 일하는 것에 익숙해지느라, 또 (더 큰 이유이긴 하지만) 놀러다니기도 하고 이것저것 새로운 것을 가지고 노느라 바빴어서 그간은 포스팅이 뜸했다. 워낙에도 혼자 잘 놀았지만, 점점 심심하다는 걸 느끼게 되지 못할 만큼 놀 거리가 많아지는 것 같다. 영화나 드라마들도, 만화책을 포함한 책들도, 정말 산더미같이 쌓여서 보이고 읽혀지길 기다리고 있으니.   
8, 9월에는 웬만하면 주말마다 계획을 잡아서 나가 놀았다. 운이 좋게도 쉬는 날 날씨가 좋은 적이 많아 주로 다운타운에 가서 시간을 보냈다. 어디나 그렇지만 여기도 다운타운 주변에 볼 거리 먹을 거리가 집중되어 있는 편. 

8월 마지막 주였나… 꽤 유명한 Davie Street Festival (http://www.davieday.com/)에 가서 군것질도 하고, 공연도 보고 한참 놀았다. 행사 중 하나로 즉석에서 말편자를 장착하는 시연이 있었는데 말의 무심한 표정이 아주 재미있었다. 색도 아주 특이하고 아름다웠던 말. (혹시나 하고 찾아봤는데, 말발굽에는 신경이 없어서 전혀 고통스럽지 않다고 한다. 오히려 말끔하게 다듬어 주면 걷기가 더 편하다고.)

……


뭐하심…?
.
.
.

몇 달 전에 가사노동을 분담하기로 해서 잘 진행되고 있다가 중간에 엄마와 동생의 방문으로 흐지부지되었었다. 엄마가 김치랑 반찬도 만들어주시고, 동생이 시간나는 대로 집안도 잘 정리해주고.. (그간 편하게 지냈었지.. ㅠㅠ) 그러다 집이 폭탄맞은 품새가 되어가 다시 시스템을 정비하는 중. 서로 가사노동을 상대방보다 더 많이 한다고 생색내느라 바쁘지만. 
결혼 10년차가 되고 보니 (2주전이 10년 기념일이었다.) 처음엔 서로를 위하는 마음으로 시키지 않아도 알아서 하던 마음이 점점 시켜도 안하고픈 마음으로 변해가는 것 같다. 나도 가사노동을 내가 더 많이 하는 것같은 불만이 있고, K씨도 나에 대해 비슷한 불만이 있는 듯. 참.. 집안일이 뭐길래. 
뭐 지난 10년간 그럭저럭 잘 지내왔지만 앞으로도 잘 지내려면 서로 맺은 약속도 잘 지키면서 또 조금씩 더 서로를
배려해야겠구나
생각해본다. (그런 의미에서 고기요리 하는 것을 무척 싫어하는 나지만 K씨가 좋아하는 몇가지 반찬을 만들어주려고 장을 봐왔다.)  
솔직히 지난 몇주간은 밥상이 상당히 부실하긴 했다. 밥만 열심히 해서 수퍼에서 사온 반찬으로만 밥을 먹은 적도 많고… 아침저녁은 미역국과 김치, 점심은 들기름과 김을 넣은 주먹밥을 일주일 내내 먹은 적도 있고. 둘다 좀 피곤했던 듯. 그래도 열심히 챙겨먹어야 힘이 날텐데. 
그래도 사진 몇 장 찍어놓은 것이 있어서. 


김을 살짝 구워서 뜨거운 밥을 싼 후 들기름과 간장에 찍어먹으면 별미임. 


사진 순서를 바꾸려고 했더니 자꾸 에러가 나서… 좀 이상하지만.. 갑자기 해바라기 중인 딸기여사. 


점심 도시락용으로 만든 두부, 양파, 당근, 파프리카를 곁들인 땅콩버터 강황 쌀국수 볶음. 친구 D군이 개발한 레시피인데 만들기도 쉽고 맛있어서 종종 만들어 먹고 있다.  

지난번에 잠깐 얘기했지만 아이패드를 구입했음. 사용법을 배워가면서 여러가지 app들을 받아서 가지고 놀아보고 있음. (정작 애초의 목적이었던 책읽기는 안드로메다로…;;;)

K씨가 그림그리기 app으로 그린 딸기여사.

14 thoughts on “9월

  1. 트니맘

    우와 k님은 못하시는게 없는듯.
    게다가 식성도 참 이쁘시다는. 울집 모씨는 며칠만 고기 안먹어도
    요즘 고기를 너무 안먹어서 몸이 허한거 같애 이러는데.
    아이패드 잼나겠어요.ㅎㅎ
    저 말 참 특이하네요. 별모양 같기도하고 구름같기도 하고.
    두 분의 가사분업 시스템은 참 언제 봐도 므흣한 모범적인 부부의 모습이랄까.
    10주년 축하드리고 더더 행복함만 가득하세요.^^

    Reply
  2. 바람

    ㅋㅋㅋㅋ 갑자기 해바라기 중인 딸기여사땀시 빵터짐..ㅋㅋㅋㅋㅋㅋ
    할튼.. 딸기맘은 은근~~히 웃기신당께.ㅎㅎㅎ

    저 그레이스런 말 정말 특이하네요. 무늬도 독특~~
    진짜 한개도 안아픈지 무심하게 쳐다보는 말..ㅋㅋ
    그래도..사람 만나기 전엔 그냥 맨발로 뛰댕겼겠쥬?

    근데 참.. 저런 바람직하고 생산적인 대화가 이루어진다는 거 자체가 신기하오.
    난 저런대화 얼마든지 할 수 있는데 장은 저런 대화가 참 안된다능..(젝일슨 부산남자~!!)
    애니웨이, 10년동안 알콩달콩 잘 살아오신거 축하드려용~ ㅎㅎ

    Reply
    1. 딸기맘

      사람이 관리하지 않으면 생존할 수 없는 변종(?)들이 넘 많이 생겼잖아요.. 딸기만 해도 털이 계속 자라는 종이라 자체생존이 가능할지.. ㅠㅠ
      글로 써놔서 그렇지 실제로 대화할 때 분위기는 그리 좋지 않아요 ㅍㅎㅎㅎ

      Reply
  3. 양지꽃

    나도 미나리가 돌아와서 말이지…. 집안일 시키기를 업글해서 주입중이야 ^^
    시간 줄이기 차원에서
    또 내 옆에서 장난치듯 꼼지락하면서 돕는 수준에서 탈피시키기 위해서
    이젠 아예 부엌일도 배정.
    녹즙기도 미나리가 씻어야 해.
    근데 출근하면서 녹즙 만들어 나 먹고 멕이고 하는 거 대단하지 않음? (칭찬해줘잉~ ^^:)

    Reply
    1. 딸기맘

      스탈님 대단한 건 볼 때마다 느끼지 암~ (매우 칭찬중 ㅎㅎ)
      서둘러 나가시지 않으셔도 되면 녹즙기는 당연히 씻으셔야지 ㅋㅋㅋ (근데 안 마시겠다 버팅기시진 않음? 우리집에선 그럴 거 같은데?)

      Reply
    2. 양지꽃

      샐러리가 들어가서 먹기 역하지 않을까 했는데, 사과랑 당근을 좀 섞어줘서 그런지 괜찮은가봐.
      아침에 안 바쁘게 나가는 사람이 어디있을꼬!
      참고로 미나리는 재택.
      녹즙기를 씻기까지 하고 나가라니- 딸박 내 시엄?
      (울 시엄도 안 그럼 ^^:)
      아침에 감사히 잘 받아 마시고 있네?
      미나리는 자랄때 챙김을 못 받고 건강도 나빴었어서 내가 건강을 위해 챙겨주면 감격하는 경향이 있음.
      좋긴 하지만 슬프기도 해…

      Reply
    3. 딸기맘

      미나리님 재택인 줄 알지~ 서둘러 나가시지 않는 분은 미나리님. 당연히 미나리님이 씻어야한다는 얘기였음 ㅍㅎㅎ
      시엄니가 씻으라 그래도 이런 상황에선 어쩔 수 없다고요~ ㅋㅋ

      Reply
  4. 쉬티

    허걱. 대번에 딸긴줄 알았어. 정말 잘그리셨다.
    강황이 뭐야?
    맛있다니 레서피도 좀 올려줘~
    나 요새 먹고사는게 너무 힘들어.

    Reply
    1. 딸기맘

      관련 직종에 있었잖아.. 더 잘 그리기도 해.. ㅎㅎ
      강황은 Turmeric. 카레 노란맛을 낸다는 그 인도 향신료 말야. 내가 또 하게되면 과정샷까지 해서 올려줄께.

      Reply
  5. 폴리맘

    푸하하하~ 무심한 말 표정 넘 웃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르게요, 그 집안일이 뭐길래.. 어느새 사랑은 나부랭이가 되고 쓰레기버리기니 설거지니로 맘을 상해야하는건지 ㅋㅋㅋ
    울집은 맞벌이 아닌데도 집안일로 간간히(항상?) 투닥거리게 된다는.. 왜 안하냐, 하는데 왜그러냐 어쩌구 저쩌구.. 투다다닥~~? ㅋㅋ(아무래도 내가 문제인듯 ;;;)
    K님 딸기그림 넘 멋진데요!! K님은 못하시는게 뭐란말이요~~좀 짱이신듯 -_-b
    아이패드~~ㅋㅋㅋ 으뜌?? 울집 큰아들(?)도 요즘 징징대고 계심;;; 아이폰3로 바꾼지 몇달 되지도 않아 4를 또 사더니만(전 원하지도 않게 아이폰3를 물려받게됬다는;;) 이젠 또 아이패드타령이 시작된….으휴… ㅠ.ㅠ 죽갔다능..
    우야든둥~~ 10주년 축하드려요~~!! ㅋㅋㅋ

    Reply
    1. 딸기맘

      ㅍㅎㅎㅎ 원하지도 않는 아이폰 획득 ㅋㅋㅋ 재밌는 어플은 많이 찾으셨어요?
      가사일 스트레스로 언제 우리가 사랑했더냐 하다보면 또 이런 작은 일에 서로 투닥거리니 큰 일이 없어서 다행인건가 싶기도 하고… 인생은 참.. ㅎ

      Repl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