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동

이제 공식적으로 겨울(!)이 되었다!

요즘의 일상은.. 일어나 아침밥을 챙겨먹은 후 보통 K씨가 나보다 먼저 출근을 하고, 나도 뒷정리를 한 후 출근. 얼마전 차 한 대를 처분했기 때문에 나는 아침엔 버스로 출근한다. (K씨는 일하면서 이동이 잦아서 버스로는 움직이기가 거의 불가능.) 악명높은 밴쿠버의 공공교통 시스템이지만 우리집에서 내 직장까지는 버스 통근이 편한 편이다. 버스 정류장도 가깝고, 갈아타지 않아도 되고 버스도 자주 온다. 뭐 상당히 절약도 되고.. 당분간은 우리집은 이렇게 차 한 대 시스템.
뭐.. 출근해서는 일하고.. 점심시간에는 비바람이 몰아치지 않는 한 우산을 받쳐들고라도 산책을 하고 있다. 집에 올 때는 퇴근 시간 맞춰 K씨가 데리러 온다. 비오는 저녁에 버스를 기다리지 않아도 되어서 감사.
직장에서 이른 저녁을 먹고 오기 때문에 집에 와서는 간단하게 아랫층 짐에 내려가 몸을 풀고 씻고는 TV를 보거나 인터넷을 하거나 하다가 잠자리에 든다.

IMG_0466 IMG_0467
요기가 우리 아파트 짐인데, 대단한 기구들은 없지만 (그나마도 자주 고장나서 K씨가 종종 고쳐야 함) 간단히 뜀박질을 하거나 다리 들어올리기 정도의 운동을 하기엔 좋아서 꾸준히 가려고 하고 있다. 예전에 다이어터라는 만화에 짐은 가까운 게 가장 중요하다더니, 아랫층에 있으니 정말 가기가 좋긴 하다. 게다가 우리가 가는 시간은 꽤 늦은 시간이라 아무도 없다 ㅎㅎ 그건 넘 좋아.
운동은 많이 하는 건 아니고, 한 30분 정도. 그래도 장족의 발전이다. 우연의 일치인지 효과가 있는 건지 운동을 하고 나서는 좌골신경통이 잠깐 시작되다가도 그 이상 심해지지는 않는 느낌. 그래도 날이 추워지니 약간 불안하긴 하지만.

.

IMG_2304
속이 많이 아팠던 날 집에 왔더니 K씨가 연근조림을 해두었다. 본인은 그닥 좋아하지 않는데 마눌 아프다고 퇴근하고 피곤한 와중에 반찬을 만들어주어 감동의 눈물을 흘리며 밥을 또 먹었다 ㅎㅎ

IMG_2305
그리고 생강이랑 계피랑 감초랑 뭐 이것저것 넣고 끓여서 차도 만들어주어서 또 감사하는 마음으로 냉큼냉큼 받아먹고 있다. K씨의 정성을 생각해서라도 빨랑 나아야 하는데 이게 쉽게 낫지를 않네..

.

어젠 간만에 공공도서관 한국책 알바를 하러 감. K씨 쉬는 날이라 같이 가서 K씨는 나 일하는 동안 혼자 놀았다.

IMG_0468
일 마치고 가보니 딸기를 만들고 있었음 ㅎㅎㅎㅎㅎ 지금은 몸통 제작중.

잠깐 바닷가 산책도 하고 일식집에 가서 나는 구운 생선과 밥으로, K씨는 스시로 저녁을 먹었다.
색연필도 사와서 집에 와서 TV를 보면서 나는 그림그리기 하고 K씨는 찰흙놀이 하고. 딸기가 가고 나니 허전해서인가 K씨랑 둘이 이렇게 같이 뭔가를 하곤 하네.

그나저나 다음주 주말에 잠깐 가까운데 바람이라도 쐬러 갈까 하고 있는데 먹거리가 자유롭지 못하니 계획 세우기가 어렵다. K씨도 나도 하루씩 휴가 내 두었는데.. 우잉.

8 thoughts on “입동

  1. 트니맘

    대충 떼우더라도 바람 쐬러 꼭 다녀오세요^^

    요즘 두분만 계시니 뭔가 더 챙기고 더 사이가 좋아지신듯한 느낌이에요.
    그렇다고 그전에 사이가 안좋은거 아니었지만ㅎ
    속이 얼른 좋아져야할텐데 걱정이에요.
    저거슨 배죠?저거보다가 기억났는데 캐나다엔 마 없어요?
    마도 위에 좋은데..

    Reply
    1. Ana Post author

      ㅎㅎ 날씨도 좋고 해서 잠깐 다녀왔어요.
      마는 전에 본 것 같은데 찾아보니 또 없더라구요. 대신 마가 든 차를 사왔어요 ㅎㅎ

      Reply
  2. 블로그 팔로워

    그쵸? 어제 걷는데 손이 엄청 시렵더라고요. 오늘은 해가 나오니 살 것 같네요.

    남편분이 살림살이에 능하신가봐요. 김치도 밑반찬도 생강차도 뚝딱 하시다니 대단하시네요. 빨리 건강해지실 거예요. 남편분 정성이 담긴 걸 드시니^^

    아차차, 애플 사이더 비네거는 저도 산성이라 생각하고 한동안 안 믿었는데요, 그게 실은 체내로 들어가면서 염기성으로 바뀐다네요. 그래서 다친 위를 보한다고. 여기 분들 애플 사이더 비네거가 만병통치약쯤으로 생각하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저는 그건 아니지만 효과를 봤어요. 아 그리고 Bragg 에서 나온 유기농 제품 강추에요. 안에 유산균이 살아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거 온갖 샐러드와 두부에도 뿌려 먹는데 맛도 있어요. 여기 물건 팔이 피플은 아니고요 ㅋ.

    Reply
    1. Ana Post author

      밤에 좀 답답해서 깼을 때 말씀하신 게 생각나서 따뜻한 물에 조금 타마셔봤는데 정말 속이 좀 편해지더라구요..
      저희도 그 제품이 집에 있었는데 보통 감기기운 있을 때 꿀이랑 타먹곤 했거든요. 정보 감사드려요~ ^^

      Reply
  3. Anonymous

    우왕..딸기를 만들고 계시다니 역시 능력자시네요.
    그렇게 우리는 먼저간 녀석들을 추억하면서 빈자리를 감내해가는가봐요..^^
    긍데 정말 딸기맘님 속 아프다구 넘 자상하게 잘 챙겨주시는 케이님~ 쵝오에요! ㅎㅎ

    Reply
    1. Ana Post author

      글게요. 딸기 안 델꾸 다닌 데가 없다보니 여기 가도 딸기 생각 저기 가도 딸기 생각.. ㅎㅎ
      참, 딸기 위해 꽃 꽂아주신 거 너무 고마워요. 딸기가 간 후에도 기억되고 사랑받고 하는 거 같아서 감사했어요 ㅎㅎ

      Repl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