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얄 티 라떼

사용자 삽입 이미지
K군 직장과 도서관이 가까워서 같이 일하는 날은 기다렸다 함께 돌아오곤 한다. 차를 한 대 더 마련하는 건 돈도 돈이지만 내키지 않는 일이다.

시간이 아예 차이가 많이 나면 버스를 타고 오지만 그렇지 않으면 책을 읽거나 하면서 기다린다. 얼마전엔 커피숍에서 시간을 보내면서 로얄 티 라떼라는 걸 마셔보았다.

메뉴를 보니 Broken Assam Tea infused with Rose Petals and Madagascar Vanilla – 아쌈 가루차를 장미꽃잎과 마다가스카르 바닐라와 함께 우렸음. 웬지 굉장한 맛일 듯한 설명이다. 뭐 결과물은 대강 상상했던 맛과 비슷. (그러나 장미맛은 적응되지 않았다;;;;;)

이곳의 커피값은 한국보다 싼 편이다. 한국에서 레귤러 커피가 보통 테이크아웃점에서도 3,000원이 넘었고 또 예쁘게 꾸며놓은 찻집에 가면 차 한잔에 10,000원 쉽게 넘어갔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여긴 일반 커피나 차는 어디서나 1불에서 2불 사이이면 마실 수 있다. (1불에 1,000원 정도로 계산해도 될 듯) 라떼류는 4불 정도인데 물론 싼 건 아니라고 생각해 이런 사치는 가끔씩만 즐길 생각.

15 thoughts on “로얄 티 라떼

    1. 양지꽃

      먼데 3권째나…
      난 두껍고 잔 글씨라 당연히 텍스트북이라 생각했더만,
      아니란 말인가, 쩝~

      Reply
  1. 폴리애미

    책 두께에 후덜덜…..
    로얄 티 라떼면….로얄 밀크티랑 비슷한 맛인가유??
    얼마전에 폴리빠랑 차마시러(부득이하게 기다려야되는 시간이 생겨서) 갈렸더니
    ‘커피값이 아끕다’며 꾸역꾸역 편의점 커피를 사주시는…..ㅜ.ㅜ (회사에선 유명커피점 커피를 단체로 마구 쏘면서) 서러워~~

    Reply
    1. 딸기맘

      여기도 한국처럼 맛난 편의점 커피가 있었으면 좋을텐데.. ㅋㅋㅋ 서러워하지 말고 드삼~ (그러나 회사에서도 못 쏘시게 해야..;;;)

      Reply
  2. 귀걸이

    차 이름이 무슨 화장품 이름마냥 팬시하냐? ㅋㅋ
    근데 진짜 로얄티라는 이름답게, 좋은 재료로만 쓰긴 쓰건 같다. 아삼티도 고급이고, 마다카스카라 바닐라, 무지 비싸잖어.

    커피숍도 넓직하니 좋네.

    Reply
    1. 양지꽃

      나도 아쌈 좋아해서 오히려 그런 거 섞지 말라고 하고 싶삼. 로즈 티도 좋아하지만 말야.
      바닐라는 종류를 불문하고 별루.

      Reply
  3. 바람

    ㅋㅋㅋ 폴리맘님 서러우신날 사건..ㅎㅎ
    근데 정말 책 두께가 먼 백과사전 수준이유?

    Reply
  4. 야옹이형┐-

    맞아요… 커피빈이나 톰앤톰스 같은 데서 커피보단 차를 자주 마시는 편인데 (커피는 칼로리 ㄷㄷㄷ)
    티백 하나 우려주고 5000원씩 받는 건 너무하다고 생각.

    Reply
    1. 딸기맘

      톰앤톰스는 또 새로 생긴 곳인가 보네요~ 커피빈스는 봤는디. 그니까요~ 노동이 안 들어간 커피나 차는 기본만 받아야 되지 않겠습니까.

      Repl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