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드디어 K군으로부터의 크리스마스 선물이 도착했다.. (12월에 지름신을 너무 극진히 모심..;;; 열심히 알바 뛰자..)

암튼.
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
UPS가 오늘 올 것으로 되어 있었기 때문에 아침부터 커피도 안 마시고 손꼽아 기다렸다가 오자마자 우당탕 씻어서 한 잔 만들어봤는데 이거 너무 어렵다.. 쩜 무섭기도 하고..;;;
왜 우유거품이 안 만들어지고 김만 슉슉 나는겨.. ㅇ-<-<

일단 에스프레소는 어찌어찌 만들었는데 아무리 시간이 지나도 우유거품이 안 되길래 나의 수동식 노가다 우유거품기로 급조해서 일단 한 잔 들이키긴 했으나 열 공부가 필요하다. (설명서가 넘 간단하다.. 당최.. 모르겠다..)

*   *   * 

공부 좀 하려니 급 배고파져서 밥 하는 중.
전에 먹던 쌀 다 먹었다. 어제 안 사왔으면 울 뻔 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누가 매일 먹는 밥이니까 쌀은 맛있는 거 먹어야 한다길래 맞는 말씀이다 생각하고 쩜 비싼 쌀(거의 두 배 가격이었던 것으로 기억) 한번 먹어봤었는데 그 쌀이나 다른 쌀이나 우리의 저렴한 입맛으로 도저히 구별이 불가해서 무조건 세일하는 쌀로 아무거나 산다.
저번에 먹던 쌀 이름은 ‘천하일미’ (이름도 참.. ㅋ) 그리고 이번 쌀은 한가위 쌀.

밥 되기 기다리는 동안 포스팅하고 있다. 엊그제 끓인 김치찌개해서 먹을거다.

24 thoughts on “짜잔~

  1. apple2004

    와~ 아주 좋아보여요~~ 딸기맘님 신나겠다~^^
    저희집에 있는것 고장나서 그냥 커피 메이커 쓰고 있잖아요..ㅜㅜ
    우리도 하나 사야 되는데..ㅎㅎ
    어 저두 그래요^^ 밥맛이 제게 거의다 비슷하더라구요.
    울언니는 다른다고 아무리 강조해도 저는 영~ 모르겠어요 ㅎㅎ

    Reply
  2. 째라

    느무느무 부러워요. 에스프레소 머신….
    잘 써보시고 괜찮으면 자세한 설명(가격, 사용의 용이도 등등)과 함께 추천부탁드려요.
    그리고, 잡곡을 많이 섞어드시면 상급의 쌀은 안 먹어도 된다고 하더라구요^^

    Reply
    1. 딸기맘

      일단 좀 써봐야 알겠지만 사용법이나 청소법은 간편할 것 같아요. 저가형이라 맛이 다를지는 모르겠는데 전 잘 모르니까 ㅎㅎ
      일단 좀 써보고 자세한 후기 올려드릴께요. 오늘은 거의 사용했다고 할 수 없어서..;;;
      (이제 대강 요 머신의 분위기를 파악했음다.. ㅎㅎ)

      째라님은 잡곡 뭐 드세요? 저희집은 잡곡을 잘 안 먹는데.. 팥이나 보리 정도는 가끔 넣는데 현미는 소화도 잘 안되고;;;;;

      Reply
  3. 양지꽃

    좋으시겠다~
    전 고민고민하다가 그냥 저렴한 것으로 것두 커피 메이커랑 듀얼로 된 걸 샀더니만 맛이 그저그래요. 내다 버리고 좋은 것으로 사고 싶은데, 남펴니 눈치가 보여서… -_-:
    이것도 많이 우기고 샀거든요.
    느무 부럽다….
    일리 파드인가요? 혹시 담에 사시면 파드로 사시지 마시고 그냥 가루로 사세요. 그냥 느낌인지는 모르겠지만, 파드는 맛이 좀 덜한 거 같아요.
    좀 가까워야 저도 구경해 보고 만져도 보고 얻어도 마시고 할 터인데…
    이래뵈도 제가 대학원 다닐때 커피집에서 불법 알바를 했던지라, ㅋㅋㅋ
    두유로 해도 꼬소하니 맛있어요.
    일요일날 우리는 검은콩두유로 라테 해 먹었는데~

    Reply
    1. 딸기맘

      흠.. 제가 산 요 모델이 에스프레소 머신 중 젤루 저렴한 측에 낄 거인디..;;;
      매일 인터넷으로 에스프레소 머신 광고를 하염없이 들여다보시면 남편이 혹시 어여삐 어겨서 사주시지 않으실라나요? ㅎㅎ
      요 파드는 기계랑 따라온 거구요, 일단 집에 있는 원두를 이용해서 곱게 갈아마시고 고 담에 에스프레소 원두 사 볼까 해요.
      특별히 라떼를 맛나게 하는 비법이 있으면 전수해주세요~~~

      Reply
    2. 양지꽃

      산지 한달밖에 안 되서 아마 제가 에소프레소 머쉰 구경만해도 벌벌 떨거예요. 또 사려고 그러냐면서 왕 잔소리 해대겠지… 우이… 우리 남편이 왜 이렇게 되었을까나???

      Reply
  4. 째라

    전, 잡곡을 사랑해서리 많이 넣어요.
    현미, 현미찹쌀, 콩, 여기에 어쩔땐 보리나 흑미도 추가하구요.
    현미는 충분히 불려야 되서 시간이 많이 걸려요. 2,3일치를 미리 씻어서 냉장고에 넣어 불려두시고 먹을 때 헹궈서 드시거나, 시간이 없으심 뜨거운 물에 급속으로 불리셔도 되요.
    이거이가 귀찮으심 현미찹쌀은 아마 조금 더 잘 불려지구요, 아마 현미맛에 익숙치 않은 분도 괜찮으실테니 현미찹쌀을 시도해보심이..
    근데 현미찹쌀도 흰쌀보다는 불리는 시간이 조금 더 걸릴 거예요.

    전 주로, 저녁에 먹을 밥을 위해 아침에 잡곡을 씻어 놓고 나가는 방법을 쓴답니당.

    Reply
    1. 딸기맘

      현미찹쌀이요~ 옹.. 한 푸대 집어와야겠네요. (집에 있는 아주 오래된 현미는 어떻게 할지 모르겠어요 ㅠㅠ 한 2년 가까이 된건데 먹어도 될라나;;;;)
      항상 배가 고파야 밥할 생각을 하는데.. 미리 불려놓는 것이 관건이겠네요. 전에 콩은 미리 불린 다음에 냉동해놨다 넣어먹은 적이 있는데 그렇게 해볼까봐요.

      Reply
    2. 양지꽃

      전 현미도 소화 잘 시키는데, 그래도 현미 찹쌀이랑 흑미 꼭 넣어요. 넘 좋아해요~ 밥이 보라색이 될 정도로~
      흑미 넣은 밥으로 김밥싸면 너무 맛있어요!
      현미가 소화 잘 안 되시면 압력솥으로 하시면 좋을텐데… 잡곡밥 압력솥으로 하시면 찰지고 부드럽고 소화 잘 되요.

      Reply
    3. 딸기맘

      흑미 김밥 먹고싶어요 0.0 맛있겠다~~~
      흑미도 한 푸대집어와야 하나.. (근데 흑미는 원래 까만 쌀이예요? 품종이?)

      저희도 압력솥 쓰는데.. 꼭꼭 안 씹어먹나봐요.;;;

      Reply
  5. monkeytoe

    저 기계 보니까 어언 7년 전 제가 첨으로 미국에 와서 처음 동네 레스토랑에서 일하던 때가 생각나요. 그 때 에스프레소도 만들었거든요.
    그 때 6시까지 출근해서 1시 반까지 일했는데 3주밖엔 안해놓고선 힘들어서 죽는 줄 알았어요. 너무 다리가 아파서 식당바깥 벤치에 살짝 앉아 있는데 그러고 있으면 안된다고 해서 넘 서러웠삼 ㅜㅜㅜㅜ

    Reply
    1. 딸기맘

      오 바리스타들이 왜 이리 많은겨요~ 좋아좋아 >.< 얼렁들 비법을 풀어놓으시오~~~ 그나저나 후라이팬님도 이것저것 손 많이 대보셨구랴 ㅎㅎㅎ 나중에 저랑 대화 나눠봅시다.

      Reply
    1. 딸기맘

      앗 아직은 실력이 안 되는데.. 오늘 것도 영.. 열심히 실력을 갈고 닦아볼께요. 얼렁얼렁~ 멀지 않아 그리 될터이니 꼭 오세요! ㅋㅋ

      Reply
  6. 바람

    진짜 쌀이 곡간에 쌓여있음 왠지 뿌듯..
    떨어지면 급 우울…ㅋㅋㅋ

    전 안그래도 음식하는거 그닥 취미 없는데
    요즘 더더욱 증세가 심해져서 뭘하기가 싫네요.
    슬로우 쿠커에 현미죽 잔뜩 만들어놓고 퍼먹고 살아요. ㅎㅎ
    반찬은 온니 김치~ 그래도 김가루는 뿌려서 먹는다오~

    Reply
  7. 차여사

    멋진 크리스마스 선물 축하해요.
    겁먹지 마시고 우아하게 에스프레소 내려드세요. ^^

    전 일년 중 삼백일 넘게 잡곡으로 해먹는데요
    며칠 전 아는 분이 잡곡이 살이 안 찐단 말씀을 하셔서 남편한테 혼났어요.
    나 때문에 자기가 살이 안 찐다나.. ㅡ.ㅜ
    저는 두어달 전부터 비싼 쌀 먹는데 아직 차이를 모르겠다는..

    Reply
    1. 딸기맘

      이제 대강 쓰는 법을 파악했어요.. ㅎㅎ 매일 한결같이 맛나게 만드는 것이 관건. (어젠 너무 진하게 내려서 학교가서 완전 손 떨었어요 ㅋ)

      아뉫 남편께서 살 안 찌게 해드렸다구 혼내셨다구요? 이론이론.. 언젠가는 감사하실거삼 ㅋ

      Repl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