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첫날

12월이 되었다. 으아… 12월이라니.

요즘은 비교적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고 있다. 몇 주 간 마음이 어수선해서인지 일 마치고 집에 와서 저녁 먹고 조금 있다보면 피로가 몰려와 일찍 이불속으로 기어들어간 덕분.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니 웬지 몸에는 좋은 것 같다. 
식사도 비교적 잘 해먹고 있다. 지난주에 깍두기를 담가서 (레시피와 사진은 예전 포스팅을 봐주셈.) 아침 저녁으로 먹었더니 웬지 감기 예방이 되고 있는 것 같다. 우리집 깍두기는 양파, 사과, 마늘을 잔뜩 갈아넣으니… 거기에 가을무는 보약이라고 하던데 ㅎㅎ 다들 깍두기해 먹읍시다. 배추김치보다 완전 쉬워요. 
.
.
.

주로 포털사이트 음악 서비스를 이용해 새로운 노래를 다운받아 들었었는데 실제로 음악가들에게 가는 돈이 없다는 걸 알고 나서는 더 이상 그런 서비스를 이용하기가 싫어졌다. 불법 다운 하지말자는 캠페인은 결국 그런 대기업들을 위한 캠페인이었던 거다. 음악가들이 자체적으로 음악을 다운받을 수 있게 하는 사이트를 구축했으면 좋겠다. 붕가붕가 레코드에서 구상중이라는데… 언제쯤에나 가능하려나… 받고픈 음악들이 많은데… 

그래서 예전에 다운받은 노래들을 다시 뒤져 듣고 있는데 요즘엔 뜨거운 감자 노래들을 자주 듣는다. 이번에 새로 라이브 음반이 나왔다던데.  

 
가상 OST 음반이라 줄거리가 있는 뮤직 비디오. 약 15분이나 되니 시간될 때 천천히 들어보시길.
.
.

뮤직비디오 올리는 김에 역시 배두나가 나오는 윤종신의 뮤직비디오. 노래는 몇번 더 들어봐야 알겠는데 뮤직비디오 연출이 꽤 신선하고 재미있다. 초호화 캐스팅임. 감상포인트는 유희열 표정.. 넘 웃김.. ㅎㅎ  


10 thoughts on “12월 첫날

  1. APPLE

    그러니깐 벌써 12월이야..한것도 별로 없이 올해도 가는것 같어..
    깍두기 말에 군침이 돈다^^

    Reply
  2. 트니맘

    붕가붕가레코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딸기맘님같은 분들만 세상에 있다면 참 살기 좋을텐데..저는 티비에
    불법다운로드 받지말자고 연예인들 나와서 캠페인식으로 광고?하는거 보면서
    웃기시네 췌 니들은 안받냐?그런 꼬운 시선으로 바라보는데.ㅋㅋ
    그렇다고 제가 불법다운을 받아보는건 아닌데 가끔 토크쇼에 나와서
    연예인들이 불법으로 다운 받아본걸 아무렇지도 않게 웃으면서 말하는걸
    보고나니 저들의 외침이 마음에 와닿지가 않는.ㅋㅋ
    요즘 새나라의 어른이시군요.전 요즘 늦게자고 일찍 일어나고 있다는.ㅋㅋ
    저도 어제 달력보고 깜짝 놀랐어요.벌써 12월이라니 아……………

    Reply
    1. 딸기맘

      잘 모르겠어요 정답은.. 어차피 그런 곳에서 받아야 인지도라도 올라가는 걸까 싶기도 하고. 개개인이야 뭐 어쩔 수 없고 유통구조가 전반적으로 바뀌어야 할텐데 그게 시간이 좀 걸리겠죠…?

      Reply
  3. 폴리맘

    ㅋㅋ깍뚜기도 척척 하시는 딸기맘님은 역시 김치왕!! -_-b 척
    얼마전 딸기맘님 포스팅 덕분에 오랜만에 <산울림> 노래를 왕창 찾아서 들었다는 ㅋㅋㅋ
    그나저나 저 머리…길이도 모냥도 나랑 비슷한데 배두나랑 느낌이 이리도 다르단 말인가… (난 그저 케로로일뿐이고…ㅠ.ㅠ)
    두번째 뮤비는 ㅋㅋㅋㅋ (하마터면 나랑 결혼할뻔 했던(누구맘대로?) 윤상씨가 나오셔서 넘 방가웠듬ㅋㅋㅋ)
    벌써 12월이 중순으로 달려가고 있;;;; ㅠ.ㅠ 세월이 넘 야속해요~~~

    Reply
    1. 딸기맘

      푸핫 케로로라니 ㅋㅋㅋ 폴맘님 미모는 익히 알고 있는데 뭘 ㅋ
      윤상씨와 결혼할 뻔 했다니 무슨 사연이..? 혹 소개팅에서 마주침? ㅋㅋ (혹시 이미 얘기해주셨는데 제 머리속 지우개가 지운 건가요 ㅠㅠ)

      Reply
  4. 양지꽃

    난 요즘 완전 늦게 자고 늦게 일어나… ㅜㅠ
    고쳐보려해도 안되네…
    오늘은 12시 전에 자려고 했는데 벌써 12시 반 넘었잖어!

    Reply
  5. 금봉네

    내도 윤종신 뮤비 보다 웃겨 죽는줄 알았는데… ㅋㅋ
    행여라도 음악작업하는 사람들한테 도움이 좀 될까하고 열라 돈내고 음악 사줬더만… ㅡㅡ
    그람, 인자 우째야하나…다시 불법다운로드 세계로 복귀해야하남…

    Reply
    1. 딸기맘

      포털사이트에서 다운받으면 백 몇십곡이 만원이니 한곡당 가격 자체가 싼데다가 거기서 차떼고 포떼면 몇십원도 받을까 말까 하다고 하더군요. 물론 아예 안 사는 것보다는 훨씬 나을 것 같긴 한데.. 그래도 나쁜 대기업 X들…
      일단은 하는 수 없이 이런 경로를 활용해야겠지만 좀더 바람직한 곳이 생기면 바로 고고씽…

      Repl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