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

어제 아침에 좀 이상하다 했더니 오후부터 끙끙 앓았다. 
자주 감기에 걸리는 편은 아닌데 올해는 벌써 두번째네… 감기기운이 있으면 감기약은 먹지 않고 일단 면역력에 좋은 에키네시아 등만 먹고 하루쯤은 그냥 버텨본다. 항상 쓸 수 있는 방법은 아니고, 어제처럼 휴일이거나 해야 가능한 방법. (이불속에서 끙끙거려야 하니까…) 

감기가 들어 열이 나거나 기침을 하는 건 몸이 자체적으로 병균을 몰아내려고 하는 방어수단이다. (열로 병균을 죽이고 기침으로 내보내고 등등. 가래가 생긴다면 그건 죽은 병균들을 모아서 몸밖으로 배출하려는 몸의 노력이라고.) 그래서 증상만 잡으려고 일단 해열제를 먹으면 오히려 감기가 오래갈 수도 있다. 물론 열이 너무 많이 나거나 다른 증상이 있으면 병이 심각해질 수도 있으므로 가벼운 감기에 권장함. 배탈이 났을 때도 몸에서 나쁜 요소를 몰아내려는 경우이므로 지사제를 일찍 먹어버리면 오히려 독소를 배출 못해버릴 수도 있다고 한다. 
암튼, 하루종일 블라인드를 내리고 어두운 방에서 가습기 켜고 페퍼민트차를 잔뜩 만들어놓고 마시면서 졸다 깨다를 반복하다 저녁 때가 되었다. 

K씨가 퇴근해서 콩나물 김치국을 만들어주었다.
안타깝게도 입이 깔깔해서 많이 못 먹었지만, 그래도 조금 먹고 감기약을 먹었다. 
그리고는 K씨가 만들어준 레몬 듬뿍 차를 마시고 잤다. 
확실히 약을 먹었더니 통증은 빨리 감소되는 듯..
 

어제 열을 낸 덕분인지, 저녁에 먹은 약 덕분인지 오늘 아침엔 많이 회복해서 국과 함께 미음 한 그릇.
미음은 정말 초간단으로 쌀 몇숟갈을 불렸다가 믹서에 갈아서 압력솥에 끓이니 몇분만에 완성.  
아플 때마다 건강할 때 모르던 일상의 고마움을 깨닫게 된다. 

하루가 지난 지금은 아주 쌩쌩해졌는데 나는 하루 푹 앓았기 때문이라고 주장하지만 K씨는 감기약 덕분에 나았다고 생각하는 듯. 뭐 어찌됐건 감기 잘 떼어버리고 저녁땐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 가까운 해물칼국수집에 가서 칼국수 먹고 왔다. 

저녁때 (한국시간 20일 낮)에는 계속 연평도 사격훈련 뉴스를 체크하느라 마음이 뒤숭숭. 이기든 지든, 죄없는 많은 젊은이들의 목숨이 걸린, 일어나서는 안 되는 일인데 어쩌면 이렇게 전쟁이란 말이 그리 쉽게들 나오는지. 전쟁은 그 누구에게도 비극일 뿐.
아무쪼록 별 일 없이 지나가기를 바란다. 
 

8 thoughts on “감기

  1. 바람

    하루 된통 앓으셨군요.나아져서 다행이에요~^^
    저도 일주일간 내 입술이 아닌 채로 살다가 다시 돌아오는 중이에요.ㅋ
    입술은 아픈데 식욕은 왜케 좋은지 힘들었삼.ㅜㅜ

    그쵸..전쟁이란 건 어느쪽이나 잃을 게 더 많은 일인데말입니다..
    그것도 글코 이런 상태로 참 징하게도 왔다 싶네요.

    Reply
    1. 딸기맘

      에고 입술이 왜 그러셨는데요? 감기 후유증? 피로?
      전 아픈 동안은 완전 입맛도 없었는데 낫고 나서 만회하려고 두배로 먹고 있음;;

      Reply
  2. 폴리맘

    이그긍…감기 걸리셨군요…그래도 하루 앓고 나아졌다니 다행입니다 ^^
    전 친정아버지가 폐렴으로 입원하셔서 한 일주일 병원에서 지냈더니 기어이 저까지 독감모드네요 ㅠ.ㅠ
    목소리가 완전 맛이 가서는 돌아오질 않아요;;;;; (폴빠는 옆에서 ‘화이트크리스마스’ 노래를 불러보라고 놀림…;;;;;)

    시끌시끌하면서 사격훈련은 계속이고….거참 요즘 너무 어수선하다능…

    Reply
  3. APPLE

    지금 내눈에는 오직 저..케이님이 끓이신 콩나물 김치국만 보이는구나..배고파.. 낼 새벽에 떠나니 오늘 과식 하면 안될거라.
    꾹참고 자야하는데..오..꿀꺽 군침이..

    Reply
  4. 트니맘

    에궁 감기걸리셨었구나. 이제 괜찮으세요?
    마지막 사진 글읽기전에 감기 괜찮아져서 김치콩나물국에 막걸리 한잔 하신건줄 알았다는.ㅎㅎ
    미음이군요. 역시 k쉐프님이심! 딸기맘님도 바람님도 쉐프랑 사시니 부러워요.
    배안고팠는데 괜히 화면 올려서 김치콩나물국 한번 더쳐다봤다가 배에서 꼬르륵거리네요.ㅋㅋ

    Repl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