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둘째주

6월도 무려 두 주나 지났는데 날씨가 여전히 겨울(보다는 쪼끔 따뜻한) 날씨라 요즘도 전기장판을 켜고 자야하는 나날들. 딱 여름 한철 좋은 곳인데 이거 참 너무함. 오늘 로컬신문 헤드라인은 아무도 없는 바닷가에 쓸쓸하게 앉아있는 해양구조대원의 모습.. ㅋㅋ 이래서는 올해 캠핑이나 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그동안 드라마들을 보느라고 좀 바빴;;다.

한 동안 드라마를 안 봤었는데 몇주전 폴맘님이 추천해준 탐나는도다를 찾아서 본 후 아 세상엔 드라마라는 좋은 게 있었구나 깨닫고 방송되고 있는 드라마들을 이것저것 열심히 봤다. 뭐 하나 시작하면 당분간 올인하는 성격인데 이번엔 드라마 ㅋ

안타깝게도 대부분의 드라마들이 초반 몇회는 정말 괜찮았는데 중간에 갑자기 주인공이 바보가 되거나 다중이가 되어 흥미를 잃기 일쑤. 제작사정이 열악하다는 얘긴 들었으나 그래도 정해진 방송횟수가 있는데 미리 써놓지 않는 게 정말 이상하다. 얽힌 사람들도 많고 비용도 엄청날텐데… 암튼 그나마 대본이 마지막까지 짜임새 있었던 건 인현왕자의 남자 정도. 내가 타임슬립 이야기를 매우 좋아하기도 하지만 중간에 갑자기 억지를 쓰지 않는 대본인 것이 가장 마음에 들었다.

요즘도 한두 편 보고 있지만 그동안 드라마 한참 봤으니 이제 영화도 보고 책도 읽어야지.

.

.

.

지름 이야기 – 지난 주 우중충한 날씨에 맞춰 조용히 일기나 쓰고자 만년필을 주문했다. 갑자기 만년필의 부드러운 미끄러짐이 너무 그리워졌음.

비교적 저가형이면서 가격대 성능비가 가장 높다는 제품으로 구매했다.

한국 블로그 포스팅들 보니 (필요없는 거긴 하지만) 상자도 멋지구리하고 사은품도 주고 펜에 이름도 새겨주고 그러던데 여긴 그런 것은 절대 없다. 간단한 종이 박스에 담겨온 만년필. 무려 퀘벡에서 날아옴. 

필기감은 매우 좋다. 흡족함 ㅎ 

.

.

.

한동안 요즘 유행이라는(?) 밥안해병으로 고역이었으나 그래도 어제 냉장고를 뒤집어엎어 약간 정리가 되니 기분은 좋네. 

아몬드버터와 강황을 넣어 볶은 쌀국수가 어제의 저녁식사.

뒤에 보이는 건 여름마다 해먹는 완소 간단 장아찌. 계속 야채를 리필해 먹고 있다. 

야채를 톡톡 털어 카레도 만들고. 근데 오늘 저녁엔 또 뭘 해먹는다…?   

14 thoughts on “6월 둘째주

  1. 폴리맘

    ㅋㅋㅋㅋㅋ<인현왕후의 남자> 안그래도 폴빠 집에 안올때 혼자 몰아쳐보려고 딱 기다리고 있는딩ㅋㅋ
    L.A 사는 칭구왈 미국아줌마들 사이에서 인기짱 <인현왕후의 남자>ㅋㅋㅋ
    수다방에서 도포발(?)에 대해 ‘붕도’냐 ‘박규’냐 의견이 분분하다며 잼나니까 보라던데 딸맘님 글보니 곧 뚜껑열어야될듯 ㅋㅋ

    만년필!!! (폴빠 생일선물 이걸로해야겠음!! 이니셜새겨서!!) 딸맘님 땡큐땡큐땡큐땡큐쏘머취!!

    내가 요즘 ‘밥 좀 해먹을까?’ 하며 지냈더니만 급 ‘밥안해’병이 유행;;;;; (트랜드?)

    Reply
    1. 딸기맘

      미국아줌들 사이 인기였음? (나도 그래서 재미났던 거임?) ㅋㅋ 개인적으로 도포발은 박규선비가 낫더이다.. (근데 사실 그 분 현대 옷 입은 걸 본 적이 없;;) 붕도선비는 현대 옷이 초큼 더 잘 어울림. 머리도 바로 현대화해버리구 ㅋㅋ

      폴빠님 선물 고민중이셨나봐요. 도움이 됐다니 마이 기쁨? ㅋㅋ 나도 울 남편 사줄까 생각중이예요. 근데 생일될라면 아주 멀었음 ㅋ

      요즘도 열 밥 중이심? 폴맘님이 바이러스는 뿌리셨으나(?) 다시 돌아가진마셈 ㅋㅋ

      Reply
  2. 마리솔

    드디어 딸기맘님도 만년필 세계 입성하셨군요.
    라미 알스타인가봐요. 제가 정말 라미사랑했는데 얼마전 시험보다가 분실해서 상심이 커요.
    다시 질러야 하나….그러면서…
    근데 그 사각거리는 필감이 너무 좋아서 조만간 지를 것 같아요^^;;;

    전 이번 초반기에 일드”최후로부터 2번째 사랑”이란 드라마 보고 완전 좋아라 했어요.
    주인공들이 연기 잘하는 사람들이라 정말 재밌어요. 우리 정서랑 좀 안맞는게 있지만 그래도 진짜 빨리 진행되고
    배경이 예뻐서 행복하게 봤답니다.
    한번 꼭 보세요.

    Reply
    1. 딸기맘

      중학교에 들어가면서 만년필을 선물받았어요. 잉크병이랑 다 싸들고 다니다 여기저기 얼룩도 묻히고 그랬죠.. ㅎㅎ 그 이후로는 만년필을 써본 적이 없는데 갑자기 막 쓰고 싶더라구요.. (마리솔님도 뽐뿌질 일부 하셨음 ㅋㅋ)
      저건 사파리예요. 워낙 초보라 젤 저가형으로 사봤는데, 이게 아주 마음에 들어서 담번엔 알스타 생각하고 있어요.

      최후로부터 2번째 사랑 – 접수됐어요. 1편 봤는데 재밌을 거 같더라구요 ㅎㅎ 추천 감사드려욥~ ^^

      Reply
  3. 트니맘

    ㅋㅋㅋ 뭐 먹나 고민은 끝이 없는듯.
    요즘 드라마 버닝중이시군하 드라마는 뒷북이더라도 나중에
    사람들이 재밌다고 하는걸 봐야 실패가 없는듯.ㅋㅋ
    요즘 하는거 닥터진인가 얼핏얼핏 보는데 황당하고
    김하늘이랑 장동건 나오는것도 잠깐 봤는데 뭐하는 짓인가 싶고
    그렇더만유.
    딸기맘님 그림 잘 그리신다. 답글에 분명 이게 뭐가 잘 그리는거냐고
    겸손하실거 알고 있삼.기러지 마삼~
    저는 정말 거짓말 하나도 안보태고 예를들어 사람은
    해골로만 그리는 수준이라-_-;
    만년필 이름도 참 오랜만에 들어봐요. 저 잉크도 오랜만에 보니 반가움마저 느껴지는^^

    Reply
    1. 딸기맘

      정말 먹는 게 일이죠.. (그러나 또 안 먹고 살면 재미는 없을 것 같아요 ㅋ)
      많이들 추천하는 거 보면 그럭저럭 괜찮더라구요. (터맘 뒷북은 이미 알고 있소 ㅋㅋㅋㅋㅋ)

      나 이게 뭐 잘 그리는 거냐고 안 할라 했는데? ㅋㅋㅋ 내가 이래봬도 어린 시절 미술학원도 몇개월씩이나 다녀봤다오 (풉)

      Reply
  4. 양지꽃

    나도 드라마 조금 보고 못 보는데- 적도의 남자에서 엄태웅이 그리 연기 잘한다길래 보다 접구, 엄태웅은 머래드라 복순가? 배반인가? 머 그 거 봐야한데서 (쌍동이였는데 대신 거기 들어가 복수하는거) 그거 보다가도 접구… 추적자 1편도 못 끝내구… 집중 못함. 드라마일지라두. 더킹 시장하기 전부터 볼까 말까 망설이기만 하다 것두 못 보구 아직 갈등 ㅍㅍㅍㅍ

    근데 나 안 그래두 만년필 생각하구 주문할까 하구 있었어!

    Reply
    1. 딸기맘

      부활 얘기하는겨? (마왕인가?) 난 그건 대땅 잼나게 봤는데.. (근데 잘 기억이 안남.. 뭥미;)

      내가 만년필 뽐뿌를 한 게 아니길 바라오.. ㅋㅋㅋ (근데 하나 있음 좋은 듯..? ㅎ)

      Reply
  5. 양지꽃

    부활인 거 가터… 마왕은 주지훈이랑 나오는 거잖어?

    만년필. 벌써 오늘 주문했음…. ^^;;;;
    내가 만년필 10년도 넘게 쓰던 거 찾느라 서재 왕창 다 뒤집었다가 짜증나서 크로스꺼 하나 그냥 흠흠…. 어피스 데포 가 보니 그냥 그런 것들 별 비빠신 않던데, 결정적으로 아마존에서 50불 하던거 12불로 쎌하길래… -_-;;; 평도 좋구 색도 크림색…. ㅋㅋㅋ

    Reply
    1. 딸기맘

      응.. 마왕 먼저 보구 부활 봤는데 부활은 잘 생각이 안 난다;; 암튼 재밌었어.. ㅋ

      완전 굿딜이네~ 포스팅하셔~ ㅋㅋ

      Reply
  6. 바람

    만년필 아이디어가 요기서 탄생했었군요! ㅎㅎ
    멋지당..나두 한번쯤 가지고싶다~고 생각해요.
    긍데… 그림만보면 참 구엽게 잘 그렸는데
    딸구여사라고하기엔 무리데쓰? ㅎㅎㅎ
    나두 드라마 몇 개 때려보긴했는데 머밨드라..ㅋ
    긍데 울나라는 왜케 비슷한 아이템을가지구 여기저기서하는지
    옥세자부텀 타임슬립관련 드라마만 세번째인듯?

    Reply
    1. 딸기맘

      만년필 있으니 끄적대긴 좋은 것 같아요. 필기감이 괜찮아요 ㅎㅎ
      딸기랑 안 닮았어요? 귀 두개 눈 두개..(혼자 우김 ㅋ)

      Repl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