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심한 운동부족

요즘은 일주일에 3-4일 정도 일을 하고 나머지 3-4일은 숙제를 하는 나날의 연속. (어디 놀러가본 게 너무 오래전 일이다.. ㅠㅠㅠㅠ) 


마음 한 켠에 항상 뭔가 할 것이 얹혀 있으니 집에 있는 날도 하루종일 컴퓨터를 끼고 앉아있고, 일하는 날도 퇴근하고 오면 일단 밥먹고 씻고 또 노트북을 켠다. 그리고 늦어지면 바로 자러가는 일상의 반복… 그러다보니 집안 일이나 운동 같은 것은 순위가 밀려서 집안도 엉망이고 특히 심각한 운동부족 때문에 큰 일이다. 여름엔 그나마 몇시간씩 걸어다니곤 했는데 요즘은 날씨 핑계로 그것마저도 땡. 연초에 결심했던 운동을 안 하고 있는 것은 물론이다. (이렇게 당연한 듯이 말하지 말란 말이다.. ㅠㅠㅠㅠ)

암튼, 바쁜 환경에서도 집안일과 운동을 적절히 하면서 생활이 잘 정리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특별한 (또는 평범한, 아무거나) 비법이 있는 분들은 공개바람. 도움이 절실함. ㅠㅠ
K군은 Wii Sports라도 하라고 하는데. 정말 그래야할 듯..


16 thoughts on “극심한 운동부족

  1. 폴리애미

    운동이라곤 그나마 동네 산책이 전부인 저는…..(그나마도 추우면 무한대로 미뤄지는)
    비법 공유요망 ㅋㅋㅋ

    Reply
  2. 바람

    극심한 운동부족 저도 동감..ㅜㅜ
    날씨가 추워지니 확실히 동면모드라는..^^;;;
    전 바쁘면 하나에만 꽂히는 스탈이라서 도움이 못되어드리겠어요..ㅋ

    Reply
    1. 딸기맘

      그니까요- 일도 하고 공부도 하면서 운동도 하고 집안일도 깔끔하게 하면 죽겠죠? ㅋㅋㅋ (이런 식으로 결론짓기로 해요 우리~ ㅎㅎ)

      Reply
  3. 훌팬

    일단 무릎을 꿇고 앉아. 그리고 엉덩이를 살짝 들어. 그리고 가만히 있어. 그럼 엄청 힘들거든. 허벅지 살빼는 데 좋대. 그 자세로 아령을 아래 위로 부지런히 들어주면 온몸에서 열이 쏴~ 나거든. 그런 운동은 힘들어서 오래 하지도 못해. 조금씩 강렬하게 해주는 거야.
    아니면 큰 공 있지 그걸로 의자앉기 운동하면 장난아니게 괴롭거든. 그런 운동은 10분만 해주면 돼. 근데 일분일초가 너무 괴로와.
    나는 초를 세면서 고문받는 사람입장에서 일초일초 견디곤 해. 자주 안하지만 ㅋ.
    의자앉기운동 진짜 넘 괴로워.

    Reply
    1. 딸기맘

      첫번째 운동은 함 해봐야겠다. 근데 넘 무섭게 써놔서 이거 ㄷㄷㄷ.. 의자 앉기 운동은 뭐야? 그 큰 공에 앉는 거? 별로 안 힘들 거 같은데?

      Reply
    2. 훌팬

      ㅎㅎㅎㅎㅎ 아놔 웃겨서.
      큰 공에 턱 걸쳐앉는 게 아니라 공을 자기 몸과 벽 사이에 두고 마치 의자에 앉아 있는 것처럼 쌩쇼하는 운동 그거 있잖아 ㅋㅋㅋ

      Reply
  4. 양지꽃

    딸박- 나도 운동 완전 담 쌓구… ㅋㅋㅋ
    저번 학기 정말 운동 몇 번 했더라?
    겨울 방학에는 요가도 하구 짐도 가구 그러다가
    다시 개강하고는 주말에만 하다가 것두 저번 주말엔 안 했다는 ㅎㅎㅎ

    Reply
    1. 딸기맘

      난 방학때도 꿈쩍 안 했는데.. ㅎㅎㅎ 집에서 스트레칭이라도 해야지 하다가도 또 귀찮아 드러누워버려;;;

      Reply
  5. 귀걸이

    나도 요즘 운동 안하고 있다… 쩝.
    근데 컴터할때나 티비보면서 난 이 기구 돌리거든. 뭐 큰 운동효과는 없는데
    그래도 그냥 앉아 있는것보단 혈액순환이라도 되겠지 싶어서..

    난 홈쇼핑에서 보고, 월맛에서 구입했는데.. 이 밑 사이트로 가봐.

    으으으으~ 모질라에서는 왜 카피 페이스트가 안되는겨!!!

    암튼 월마트 웹으로 들어가. 거기서 ,carex portable pedal exerciser 라고 검색하면 40불짜리
    기구하나 나오거든…

    책상밑에 공간이 있으면 거기도 들어가고, 쇼파에서 티비보면서 앞에두고 밟으면 되니까 간편해..

    Reply
  6. 애플

    운동안하는지가 너무 오래되서 도움될말은 죄송하게 없사와요.. ㅠㅠ 저도 귀걸이님 얘기하신 기구라도 사서 해볼까봐요^^ 딸기맘님 뭔 운동이라도 시작하시면 꼭 알려주시와요. 저도 따라 해보게요^^

    Reply
    1. 딸기맘

      그나저나 답글들 읽다보니 웬지 위로가 되면서 이대로 살아도 될 것 같으니 이를 어쩜 좋아요- ㅋㅋㅋ

      Reply
  7. 금봉네

    그것은 원더우먼한테 물어 보심이 좋을듯… 그냥 우리같은 범인들은 시간 안되면 우선 순위데로 할 수 밖에 없지 않을까나…
    어케 공부하고 숙제하고 운동하고 살림하고 이거하고 저거하고 우짜고 저짜고가 다 가능할 수가 있을까요…(참고로 저도 한번에 하나밖에 못하는 타입입니다요. ㅡㅡ;;)

    Repl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