쉘부르의 우산

어제 도서관에 일하다가 문득 이 디비디 케이스를 보고 예전에 흑백영화를 보러갔던 기억에 저녁 내내 이 노래가 머리에서 떠나지 않았다. 아.. 넘 예쁜 거 아니냐고.

지금은 줄거리도 어렴풋하지만 노래는 아직도 기억에 생생하다. 내가 보러갔을 때는 예술전용관 같은 곳에서 흑백으로 봤던 것 같은데.. 웬지 흑백의 느낌이 더 좋았다는 기억. 
요즘은 조금 기계적으로 해야하는 숙제들이 있어 음악 들으면서 공부하는 일이 종종. 취향이 내 멋대로라 주로 좋아하던 옛날 노래만 듣고 또 듣게 되는 것 같다. 

10 thoughts on “쉘부르의 우산

  1. 애플

    아~노래 들으니 저도 어렴풋이 내용이 생각나는것 같아요. 아저씨 옆모습이랑 컴플렉션 너무 좋아요 ㅎㅎ
    남 과 여 영화 참 좋아했는데 괜히 그영화가 갑자기 다시 보고싶어지네요^^

    Reply
    1. 딸기맘

      남과 여 사운드트랙도 참 좋은데 어느 코미디 프로에 쓰면서부터 들으면 왜 이리 웃기다는 생각이 나는지..;;;; 슬포요 ㅋㅋ

      Reply
  2. 폴리애미

    <쉘브르의 우산>을 찾아보니 64년도 작품이었네요. 다르긴 하지만 결국 <초원의 빛>같은 느낌…음악때문에 더 슬픈 ㅜ.ㅜ (<초원의 빛>은 솔직히 살짝 짜증이 났음)
    가끔 한국도 특집관 같은곳에서 올드무비를 상영해주긴 하던데(실버전용관도 있더라는)… 급 올드무비의 향수가….

    Reply
    1. 딸기맘

      초원의 빛.. ㅋㅋㅋ 그 영화는 생각이 안 나고 초원의 집이 생각나는 이유는.. ㅎㅎ (초원의 집은 별로 안 좋아했었어요;;)

      Reply
    1. 양지꽃

      아! 나 브리짓 바르도랑 착각했어.
      이 아줌마는 정말 고상하게 늙고 있지.
      과도학 성형 같은 거 안 하고 (성형 아예 안 헀다고 하지만, 그건 믿기 어려움 ㅋㅋㅋ) 얼굴이 나이와 경륜을 잘 나타내주면서도 아주 아름답더라구. 최근 보그인가??? 어느 잡지에서 봤거든. (뭐 에어브러쉬도 했겠지 ㅎㅎㅎ)
      근데 그 영화에서 린당팜 정말 이뻤지?
      내 풋풋한 시절은 다 어디갔나~~~

      Repl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